"덴톡" 「한국임상치위생학회지」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 선정 기사

작성자
ksicpdh admin
작성일
2020-11-26 20:07
조회
4295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노희진)에서는 발행하는 「한국임상치위생학회지」가 한국연구재단의 2020년도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한국연구재단의 등재 및 등재후보학술지는 국내에서 발행되는 학술지 중 학술지 평가에 신청해 등재(후보)학술지로 인정된 학술지로 해당 분야 전문 학술지로서 권위를 인정받는 제도이다.

지난 2013년부터 발간된 「한국임상치위생학회지」는 국내 치위생 분야 중 최초로 임상 기반의 감염관리 및 치위생 학문 연구를 수행하는 학술지로서 발돋움하고 있다.

학술지는 창간 당시부터 치과위생사의 임상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케이스 중심의 연구를 홍보하고 게재 기회를 최대한 확대하였으며, 도전적이고 흥미로운 임상 주제를 다수 포함하여 실용적 측면과 학문적 측면에서의 가치를 모두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임상치위생학회지」 문소정 편집위원장은 “편집위원들의 엄격한 기준과 심사를 근거해 선별된 논문을 게재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학술논문지로서 질적 수준 제고와 함께 우수한 연구결과를 통해 등재지에 선정되도록 노력하며, 연구자와 교육자들뿐만 아니라 실제 임상에서 활동 중인 치과위생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출처 : 치위협보(http://news.kdha.or.kr)

(원문 링크)

http://news.kdha.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