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2023년 추계보수교육’ 성료

공지사항
작성자
ksicpdh admin
작성일
2023-12-07 13:28
조회
653
11월 4일 연세대학교 치과병원 7층 강당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문소정 회장)는 지난 11월 4일 ‘2023년 추계보수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86명이 등록하였으며, 실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총 4개의 강연으로 구성되어 현장감을 살린 교육이 되었다는 평가이다.

먼저 한윤식 교수(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 구강악안면외과)는 ‘감염성 환경에서의 임플란트 골 이식술’을 주제로 임플란트 치조골 이식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증례를 바탕으로 치조골이식과 관련된 감염증에 대해 강연하였다.

이어 박유미 치과위생사(조선대학교 치과병원 진료지원팀장)가 ‘3주기 치과병원 인증에서의 감염관리’라는 주제로 강연하였고, 치과병원 인증의 각 인증기준 중 감염관리 부분이 지속적으로 중요시 되고 있는 시점에서 실질적인 감염관리활동 예를 보여주며 현장감 있는 강의를 진행하였다.

정예영 치과위생사(오스템임플란트 치과건강보험 자문위원)는 ‘최근 치과건강보험 경향과 리스크 관리’라는 주제로 최근 변경된 심사기준을 확인하고 점차 고도화되는 심사방법에 발맞춰 요양기관의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다.

끝으로 박보영 치과위생사(강남사과나무치과 진료실장)가 ‘치과감염관리 전담자를 위한 교육 동영상 개발 사례’를 주제로 강연하였다. 강연을 통해 치과감염관리전담자를 위한 교육 동영상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동영상 주제 선정 및 개발 과정을 소개하며 최종 개발된 동영상의 교육활용 방안을 함께 논의하였다. 각 강연이 끝난 뒤에는 취합된 질문에 대해 연자가 바로 답하고 활발한 토론까지 전개되었다.

끝으로 이번 ‘2023년 추계보수교육’은 모든 교육 이수 후 보수교육 평점 4점을 인정하였다.

추계보수교육은 매년 진행할 예정이며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http://www.ksicpdh.org/).



당일 강연자 사진 왼쪽 위부터

박보영 치과위생사(강남사과나무치과 진료실장)

정예영 치과위생사(오스템임플란트 치과건강보험 자문위원)

박유미 치과위생사(조선대학교 치과병원 진료지원팀장)

한윤식 교수(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 구강악안면외과)